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신랑수업

가정적인 남편 <Chater4>

by 눈가리고아웅 2023. 3. 28.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는 내 자신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조금 더 자세하게 내가 원하는 이상형에 관하여 생각해보자.

자신이 생각한 것을 이상형의 외면과 내면 두 가지로 나누어서 공책에 작성을 진행해보자.

 

-외면
ex) 얼굴은 계란형이고, 눈썹은 아치형 눈썹, 눈은 물방울 모양에 동그란 눈매를 갖고 있고 웃을 때 반달 모양

코는 오똑하며 콧볼은 날렵하고 입술은 얇고 통통하니 입은 작으며 귀는 작아야 한다.

분위기는 청순하고 귀여운 것을 선호한다.

 

-내면
ex) 긍정적이며, 낙천적이고, 노인과 어린아이를 공경 할 줄 알며, 공감 능력이 있고, 배려와 경청을 할 줄 알며,

다혈질이 아니며 겸손하고, 웃음이 많으며, 미래 지향적이고, 섬세하고, 세심하며, 선하고, 생각이 깊고, 발랄하고,

작은 것에도 감사 할 줄 아는 마음가짐을 갖고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

 

이런 식으로 예시를 작성하여 내가 원하는 이성에 관한 이상형을 작성해보도록 하자.

내가 원했던 이성에 관한 이상형과 바라는 마음가짐 들을 내면 깊은 곳에서부터 끌어 올리는 것이

첫번째 포인트 이다.

지금 당장 평생을 함께 하고 있는 사람과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눈치를 보거나

배우자의 모습과는 너무나 다른 것은 아닌가? 라고 생각하며 낙담하지 말아라.

이것은 타인에게 보여주려고 적어 내려가는 것이 아닌,

내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을 다시 한번 알아가기 위해서 작성하는 것이므로

두 눈을 감고 깊은 생각을 한 뒤 공책에 써 내려가기를 바란다.

생생하게 적어 내려가면 갈수록 더욱 더 내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솔직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혹자는 이렇게 반문할 수도 있다.

'저는 아직 애인이 없는데요?' , '저는 아직 결혼할 나이가 아닌데요?'

'저는 결혼 할 마음이 없는데요? 이걸 꼭 해야 하나요?'

네  꼭 하셔야 합니다.

이유로는 첫 번째 당신의 이상형을 재 정립하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지금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이 현재 곁에 없어도 이것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깊이 생각하고 그러한 모습들을 갖춘 이성을 상상하게 된다면 당신 곁으로 상상한 그분께서 다가올 것 입니다.

상상과 함께 한 발짝 두 발짝 당신이 일상생활을 해 나아가면서

이상형이 내 눈앞으로 걸어 들어 오는 조금 더 생생하게 상상하고 느끼게 된다면 당신의 그 상상들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거짓말을 늘어놓는 기분인가? 어디선가 들어본 말 인가? 맞다. 상상은 곧 꿈의 지도이다.

조금씩 꿈의 지도를 생생하게 그려가다 보면 곧 그것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그러니 공책에 외면과 내면을 적어 내려가라. 되도록 이면 디테일하고 깊은 생각을 하며

글귀에 적어 내려가면서 깊이 생각하고 두 눈을 감고 상상하여라.

혹시 아내 혹은 여자친구, 남편 혹은 남자친구가 있다면 그녀, 그의 장점을 적어 내려가는 것을 추가적으로 실시 해주기를 바란다.

<부정적인 생각 1가지를 하는 순간 . 정상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당신은 긍정적인 생각을 10가지를 하여야 한다.>

-글쓴이 왈-  

 

독자는 현재 배우자가 있는 상태일 수도 있다. 
현재의 나의 배우자가 이상형과 너무나 동떨어질 수도 있다. 
배우자가 있는데 나의 이상형과 맞지 않는다고 배우자에게 이별을 선고 할수는 없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러한 커다란 현실을 바꿀 수 없다면 나의 생각의 전환을 해보는 것을 제안해본다. 
이상형을 만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지금 내 옆에 있는 연인을 대상으로 이상형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떠할까. 현실을 바꿀 수 없다면 생각을 바꾸면 된다는 것이다. 내가 만든 틀에 갇혀 불행하기보다는 생각을 바꿔 행복해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배우자의 외면과 내면을 하나하나 적어내려가며 어떠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내 자신에게 했던 것을 배우자를 생각하며 해보자. 

728x90
반응형

'나만의 신랑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정적인 남편 <Chater 3>  (0) 2023.03.03
가정적인 남편 <Chater 2>  (0) 2023.03.03
가정적인 남편 <Chater 1>  (0) 2023.02.08
10. 미러링  (0) 2022.09.25
9. 경청  (0) 2022.09.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