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elf-Improvement)/동기부여(Motivation)

1000% 인생을 바꿀 뇌 개조법

by 눈가리고아웅 2022. 12. 8.
728x90
반응형

모두 다 목표를 정해놓죠 적어 놓거나 머리 속 에요. 저는 목표를 어떻게 달성 하는지를 알려줄께요.

13-17살 사이에 저는 법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고를 쳤어요. 또한 많은 비 도덕적인 것들도 많이 했죠.

제 스스로를 문제 상황에만 빠지게 하고 있었죠.

저에게 한 명의 멘토를 제 형이 소개를 해주었어요.

그의 이름은 알렌 브라운이에요

 

아주 성공한 자선가이자 사업가였어요. 하루 점심을 같이 하기로 동의를 해주었죠

그는 물었어요

''도대체 이런 짓들을 왜 하는거야?" 넌 착한 어린애 같은데?

저는

"글쎄요 그냥 돈 벌고 싶어요 다른 사람들과 같이요."

그는 말했죠

"넌 똘똘해 보이는데"

"너의 본래 능력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때?"

저는 ""들어보세요""

 

제가 받은 교육 그리고 제 선생님이 했던 말들을 보면 전 제 인생에서 잘 되지 못 할꺼에요.

심지어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를 이런 생각을 하며 그만두었고

나는 가치가 없고, 똘똘하지도 않고 잘난 것도 없어

이 한 남자가 1분만에

한번의 미팅으로 제 인생을 바꾸었어요.

그는 물었죠

"어떠한 목표를 갖고 있니? 너의 큰 목표가 무엇이니?"

전 아무 목표가 없었어요.

그는 저를 A4 용지 하나를 건네주며 집으로 돌려보냈어요.

"몇 살에 은퇴를 하고 싶은가?"

그때 저는 19살 이었어요.

저는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말이죠.

저는 45살에 은퇴하고 싶다고 했고 300만 달러를 갖고 벤츠를 갖고 집도 가지고 싶고

세계 여행도 하고 싶고 좋은 인생을 갖고 싶었죠.

저는 월요일에 그가 있는 회사로 돌아왔고, 그가 그걸 봤죠 . 그리고 저에게 한 질문을 하더군요.

그 질문은 인생을 변화 시켜주었죠.

"이 목표들을 달성 하는 것에 흥미롭니? 아니면 헌신적이니?"

전 멈췄죠. 저는 앉아있었고 그는 서 있었어요.

""미스터 브라운씨 차이가 뭐죠?"

그는 말했죠

"너의 편의를 위한 것에만 관심이 있다면 너는 항상 뒷 배경 변명들 왜 네가 할 수 없는지에 대한 이유들을 말하겠지.

너의 교육으로 변명하고 너의 사례로 변명하고, 택시 기사들이나 도박꾼들이 하는 변명을 하겠지.

그들은 절대 돈을 벌 수 없겠지 너는 네가 할 수 없는 모든 이유들을 쓸 테지 하지만 네가 헌신적이면 필요한 어떤 것 이라고 할지라도 너의 사연을 흘려보내고 변명들을 흘려보내고 네 스스로를 형성하고 있는 모든 이유들을 다 떠나보낼 거야. 이것들을 어떻게 떨쳐 내리는 법을 배우면 네가 될 운명이었던 것이 될 것 이란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죠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 수 있어

네가 헌신적으로 된다면 방법을 알려줄께."

제가 오피스에 돌아왔을 때

그는 제가 작성한 종이를 가지고 있었죠

그는 "좋아 이곳에 앉으렴."

그는 제가 써온 A4 용지를 가르키며 입을 떼기 시작하였다.

"이것을 하나하나 전부 다 읽으렴 매일 아침 이 오피스에서 7시 30분에 이것들을 손으로 따라가며 읽어."

그게 목표들인가요? 제가 적은 목표들이요 그는 저의 비젼을 적게했고 건강 부 관계 커리어 사업 재정 자선 흥미 경험 모든 것 들이요 제 인생의 모든 것 들이요

"이것들을 매일 읽으렴 손가락으로 읽는대로 따라가면서 한 단락을 읽을 때 마다 눈을 감고 느끼렴 이게 전부 사실이면 어떤 느낌일까?"

그는 제가 그것들을 보게 했고 만지게 하고 눈을 감고 상상으로 그려서 느끼게 했죠

당시에는 그가 뭘 원하는지 이해를 못했어요.

그는 제가 완전 새로운 뇌 신경계 패턴을 창조하도록 한 것 이죠.

전에는 아예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들을.. 이것들을 매일 1년동안 실천하라고 하였지요.

 

그것은 10분 15분 밖에 안 걸려요. 그는 저에게 또 이런 것 들을 쓰게 했어요.

"너 스스로에 대해 무엇을 믿어야 하니?"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마 제가 똑똑하다고 믿어야겠죠? 하지만 전 안 그래요."

 

그는

"네가 안 그런지는 궁금하지 않아. 무엇을 믿어야 하니?"

"제가 충분히 똑똑하다고 믿어야죠 제가 충분히 자격이 있다고 믿어야죠"

저는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믿어야죠

내가 이것을 할수 있다고 믿어야죠

이것들을 믿어야죠 .전 많은 것 들을 적었고

그가 몇 가지를 추가해주었어요

"이제 이것들을 녹음해봐. 일을가는 동안, 부동산을 알아보려 차를 운전하는 동안, 이것들을 들으렴. 반복하고 반복반복반복 네가 모든 하나하나를 납득할 때 까지 계속해서 행동 해야해."

그는 저에게 반복의 힘을 가르쳤어요.

그는 저에게 힘들을 알려주었죠. 무엇을 보는 것의 힘

만지는 힘, 느끼는힘, 보는힘, 듣는힘, 기억하는 힘 (오감 혹은 육감을 지배하고 활용하라) 저는 당시 19살이었죠 저에겐 존나 병신같이들렸죠

"내가 무슨 빌어먹을 것을 하고있지?"

하지만 저는 19살 첫 해에 4천만원 이상을 벌었어요

저의 택시기사 아버지가 버는 돈보다 600만원 더 많았죠.

"무언가가 먹히네?" 전 계속 했죠 안 하는게 더 두려웠어요. 전 계속했고 두번째 해에 1억 8천만원을 벌었어요.

5배죠 두번째 해부터는 그는 저의 기술과 지식들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었죠

어렸던 저의 뇌를 훈련 시키는 것과 제가 원하는 것들을 가진다는 믿음의 조화가 저에게 가져야 할 올바른 습관과 매일의 의식들을 가르쳐주었죠 목표 달성을 위해서죠. 목표 설정이 아니라요

그는 저에게 약속을 하나 했죠 제가 그가 시킨 것을 한다면 다른 이들에게도 가르쳐 주기로요.

 

----------------------------------

항상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만 주구장창 하였던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베네딕트가 말하였던 'JUST DO IT'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느꼈다.

생각 만으로 이루워지는 시기는 아직 아니니 너의 생각을 토대로 행동하여 네 자신을 바꾸는 노력을 꾸준히 하길 바란다. 움직여라. 네가 원하는 그 방향으로.

728x90
반응형

댓글